top of page


"아버지의 이름으로 저들을 멸하리라."
약 50년 전, 각 나라의 수많은 성당에 소속된 특이한 능력, 통칭 신성술을 쓸 수 있는 성직자들을 보다 편리하게 관리하기 위해 생긴 성당 연합입니다.
성당 연합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제히레이테를 제외한 다른 신성력을 쓸 수 있는 성직자들을 위한 조직은 없습니다. 따라서, 모든 신성력을 다룰 수 있는 성직자들은 제히레이테 소속입니다.
위계질서가 심하게 잡혀있는 건 아니지만 질서와 격식을 차립니다.
오로지 하나의 조직만이 있는 만큼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이 소속되어있습니다. 주요 업무는 바티칸의 성 베드로 대성당에서 처리하며, 이곳을 주요 거점으로 삼고 있습니다.
'성당 연합'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신성력을 다루는 성직자들만을 위한 조직은 아닙니다. 여러 성당들이 제히레이테라는 이름 아래 묶여있는 형태입니다.
평범한 신부들은 제히레이테->자신이 소속된 성당이라는 방식으로 소속되어 있다면 신성력을 다루는 성직자들은 제히레이테에 직속으로 소속되어있습니다. 평소에는 자신이 지내는 성당에서 업무를 도와주지만 틈이 나타나거나 비상시에는 제히레이테의 명령을 최우선으로 처리합니다.
제히레이테에 소속된 성직자들은 다른 직업을 가질 수 없습니다.
비록 마물을 처리하는 사람들이지만 본직은 성직자이기때문에 노덴스와는 달리 방송에 출현하거나 타인을 호위하는 등의 임무는 하지 않습니다.
노덴스에 비하면 얌전하게 마물을 처리합니다. 각자의 개성보다는 서로간의 유대와 연계를 중요시하며, 사전에 미리 작전을 짜기도 합니다. 이런 깔끔하고 후폭풍이 적은 처리방식으로 일반인들에게 많은 신뢰를 받고 있으며, 노덴스보다 더 선호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제히레이테의 성직자들은 상부에 보고만 제대로 한다면 다양한 무기를 소유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마물 처리를 제외한 상황에서 사용시 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이는 마법사들과 시비가 붙어 싸울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본 커뮤의 모든 신부들은 제히레이테 소속입니다.
성직자(신부)
신성력은 선천적인 기질과는 상관 없이, 신앙심을 가지고 있다면 누구나 다룰 수 있습니다. 단, 일반인들의 경우 그 정도가 약하거나 거의 사용하지 못하며, 이에 대한 이유는 성직자들은 신앙심 외에도 종교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력이 있기 때문이라고 예측 중입니다. 또한, 기독교 외의 종교에서 발견된 사례는 없습니다.
틈의 기운과는 전혀 관계 없는 종류의 능력입니다. 현재까지 어째서 생겼으며, 어떻게 다룰 수 있게 된 건지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파괴적이거나 과격함의 정도는 조금 떨어지지만 그렇다고 공격 계열로 사용하지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치유 및 보조에 좀 더 높은 효율을 보여줄 뿐이며, 개인의 취향과 수련의 정도에 따라 마법사와 비슷한 정도의 파괴력을 낼 수도 있습니다.
현재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됐지만 정신계열로 사용된 적은 보고된 바가 없습니다.
본 커뮤는 비엘 커뮤이기에 신부만이 등장하지만, 수녀역시 신성력을 다룰 수 있습니다.
본질이 다르다는 것과 정신계열을 쓰지 못한다는 것을 제외하고는 마법과 비슷합니다. 소환술, 원소마법 등을 사용할 수 있으며, 공간이동 역시 가능합니다. 단, 공간이동으로 국경을 넘는 것은 불법 입국으로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bottom of page